위고 가스통
Hugo Gaston
거인들을 농락하는 173cm의 "드롭샷 킹", 코트 위의 마법사.
왜 주목해야 하는가?
위고 가스통은 현대 테니스에서 가장 독창적인 선수 중 하나입니다. 파워 대결 대신, 타이밍을 뺏는 무한 드롭샷과 로브, 슬라이스로 상대를 미치게 만듭니다.
2020년 롤랑가로스 16강에서 우승 후보 도미니크 팀을 상대로 드롭샷만 수십 개를 성공시키며 풀세트 접전을 벌여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트릭스터 (Trickster)"
왼손잡이의 이점과 천부적인 손목 감각을 활용합니다. 상대가 베이스라인 뒤에 있으면 드롭샷, 네트로 들어오면 로브를 올리는 패턴이 주무기입니다.
- 드롭샷: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폼이 포핸드와 똑같아 예측하기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 무브먼트: 작은 키를 이용한 민첩한 움직임으로 코트 구석구석을 커버합니다.
- 서브: 키의 한계로 서브는 약점이지만, 슬라이스 서브 등으로 코스를 잘 찌릅니다.
📊플레이 스타일 분석
위고 가스통
Overall Rating
예측 불가능한 플레이.
마법 같은 손목 감각.
다람쥐 같은 움직임.
힘 대결은 피함.
약한 편.
홈 관중의 응원을 즐김.
성장 스토리
프랑스 툴루즈 출신입니다. 2018년 유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며, 호주 오픈 주니어 복식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프로 데뷔 후 피지컬의 열세를 지능적인 플레이로 극복하며 투어에 생존했습니다.
이 선수를 증명하는 경기
2020 롤랑가로스 3회전 vs 스탄 바브린카
세계를 놀라게 한 경기. 그랜드슬램 챔피언 바브린카를 상대로 드롭샷과 변칙 공격을 퍼부어 3-2로 승리했습니다. 프랑스 팬들은 열광했고, 가스통은 하루아침에 국민 영웅이 되었습니다.
팬들은 이 선수의 어떤 점에 끌릴까?
프랑스 오픈(롤랑가로스)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홈 관중들의 열광적인 응원을 유도하며 경기장 분위기를 주도하는 쇼맨십이 있습니다. 그의 경기는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최근 흐름과 전망
"Top 100 생존기"
파워 테니스가 지배하는 투어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준히 생존하고 있습니다. 2024년 앤트워프 오픈 등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경쟁력을 유지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