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먼 웡
Coleman Wong
홍콩 테니스 역사상 최초의 기록들을 써 내려가는 "아시아의 거포".
왜 주목해야 하는가?
콜먼 웡(Wong Chak-lam)은 홍콩 테니스 역사상 가장 높은 랭킹에 오른 선수입니다. 2024년 마이애미 오픈 본선에 진출하는 등 홍콩 선수 최초의 기록들을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스페인 마요르카의 라파엘 나달 아카데미에서 훈련하며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공격적인 빅 히터 (Big Hitter)"
191cm의 훌륭한 신체 조건에서 나오는 파워가 강점입니다. 아시아 선수로는 드물게 서브와 포핸드 한 방으로 경기를 주도하는 스타일입니다.
- 피지컬: 서양 선수들에게 밀리지 않는 큰 키와 힘을 갖췄습니다.
- 포핸드: 찬스가 오면 주저 없이 때리는 공격적인 포핸드를 구사합니다.
- 서브: 최고 220km/h에 육박하는 강서브를 장착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분석
콜먼 웡
Overall Rating
탈아시아급 피지컬.
강력한 무기.
아시아 No.1을 노림.
투어 적응 중.
키에 비해 민첩함.
견고함.
성장 스토리
홍콩에서 태어나 5세 때 테니스를 시작했습니다. US 오픈 주니어 복식 우승(2021), 호주 오픈 주니어 복식 우승(2022)을 차지하며 주니어 무대를 휩쓸었습니다. 나달 아카데미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체계적인 훈련을 받았습니다.
이 선수를 증명하는 경기
2024 마이애미 오픈 예선 결승
홍콩 선수 최초로 마스터스 1000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경기. 인도의 수미트 나갈을 꺾으며 새 역사를 썼습니다. 본선 1회전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팬들은 이 선수의 어떤 점에 끌릴까?
권순우, 상 쥔청, 모치즈키 신타로와 함께 아시아 남자 테니스를 이끌어갈 기대주입니다. 훤칠한 외모와 영어 인터뷰 실력으로 글로벌 팬들에게도 어필하고 있습니다.
최근 흐름과 전망
"성장통과 도약"
챌린저 투어에서 꾸준히 4강, 결승에 오르며 랭킹을 100위권 근처까지 끌어올렸습니다. 경험만 더 쌓이면 ATP 투어 단골손님이 될 것입니다.